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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 입국절차 변경(디지털 입국 카드) 안내 및 작성법 ('25.5.1부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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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코코사무이 입니다~
태국 디지털 입국 카드 도입 안내 ('25.5.1부터)
태국 이민국은 2025년 5월 1일부터 입국하는 모든 외국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입국 카드(TDAC, The Digital Arrival Card) 제도를 시행한다고 공지하였으며 태국에 입국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TDAC 개요
과거 종이로 작성하였던 입국신고서(TM6)를 대체하는 온라인 입국신고서
○ 작성 및 제출 방법
1. TDAC 홈페이지(http://tdac.immigration.go.th) 또는 아래 QR로 접속
(필요 시 우측 상단 언어 변경을 통해 한국어로 전환)
: 태국 관광청에서 발췌 이미지
2. 홈페이지 안내에 따라 개인정보(성명, 국적,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여권 정보), 여행 정보(항공편 번호, 여행 목적, 태국 내 주소) 등 입력
3. 입력 사항 확인 후 제출, 이메일로 발송되는 접수 확인 메일 수신
4. 태국 입국심사관에게 여권과 함께 접수 확인 메일을 제시
○ 작성 시점
태국에 입국하는 날로부터 3전부터 작성가능합니다.
- TDAC를 제출한 이후에 여행 일정이 연기된 경우 도착 일정에 맞춰 다시 작성하여야 합니다.
○ 주의사항
- 항공기를 통해 입국한 외국인뿐만 아니라 육로, 해로 등으로 입국한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 입국심사 시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접수 확인 메일을 별도로 소지(출력 또는 캡처 등)하시기 바랍니다.
- 입국신고는 비자와는 별개의 제도이므로 비자 소지 여부와 상관없이 모두 적용됩니다.
- TDAC 작성 시 별도 비용은 없습니다.
태국 디지털 입국카드 작성법
>> 아래 이미지 클릭하시면 참고하실 신청 영상이 뜹니다.